24대 인사말 > 인사말


인사말

KATA 소개

인사말

페이지 정보

본문

회장 강승모

존경하는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을 다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2017년 한국세무회계학회 24대 회장을 맡게 된 점에 감사드리면서 개인적으로 영광이지만, 한편으로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는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에 헌신하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2016년 우리는 직장이나 사회적 주변 환경에서 많은 시련이 있었으며, 특히 국가적으로도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우리학회의 얼굴인 『세무회계연구』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되는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이루어 준 전임 이기육회장님, 김영락 등재지추진위원회 위원장님, 배기수 편집위원회 위원장님께 회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학술지 『세무회계연구』가 등재지로 승격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학회 회원여러분!!
저는 금년 회장으로서 현재 우리학회의 위상을 바탕으로 학회의 학문적 위상을 높이고, 학회 활성화를 위해 다음 몇 가지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지 등재 심사 평가가 2018년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금년에는 2018년에 『세무회계연구』가 등재지로 승격할 수 있도록 모든 면에서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Identity가 더 명확하도록 노력하며, 많은 회원들께서 논문을 쉽게 투고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둘째, 우리 학회는 다른 학회에 비해 회원 간 교류가 많고, 유대감이 높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러한 학회의 전통을 이어 받으면서 학회의 각종 행사와 업무를 더욱 건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특히 학술대회를 명실상부한 전국학술대회로 확대하고, 논문투고, 논문 발표, 학술대회 참여, 회원 간 교류 등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셋째, 학회 발전의 기반은 충분한 기금의 조성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학회의 기금을 확대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고, 지역적 균형에도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학회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도움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2017년 한해도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와 24대 학회 임원진은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아래 한국세무회계학회가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장